2024. 나와 내 미래를 향해 내딛는 발걸음, 국원 학술제 운영 |
|||||||||||||||||||||||||||||||||||||||||
---|---|---|---|---|---|---|---|---|---|---|---|---|---|---|---|---|---|---|---|---|---|---|---|---|---|---|---|---|---|---|---|---|---|---|---|---|---|---|---|---|---|
작성자 | 국원고 | 등록일 | 24.12.24 | 조회수 | 50 | ||||||||||||||||||||||||||||||||||||
첨부파일 |
|
||||||||||||||||||||||||||||||||||||||||
나와 내 미래를 향해 내딛는 발걸음, 2024. 국원 학술제 미래행복교육부 1. 목적 가. 학기 말 취약시기에 교과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토대로 학술제 강연을 진행하여 각 교과 또는 교과 융합 심화학습의 기회를 제공한다. 나. 학생들 스스로 탐구할 내용을 찾고, 교사가 이를 지도해주면서 학습 의욕을 고취하고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향상한다. 다. 교과 또는 동아리 부스 운영을 통해 교과 및 동아리 활동 내용을 공유 및 홍보하고, 협동심, 자주성, 책임감 등 민주시민의 자질을 함양한다. 2. 운영 방침 1) 추진 방향 가. 교과 내용을 주제 탐구 활동 및 강연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심화된 배움을 자신의 삶 속에 실천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나.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연팀, 부스 운영팀을 모집하여 학생 주도적으로 강연 및 부스 활동을 기획·홍보함으로써 성찰과 배움의 기회를 마련한다. 다. 면대면 활동이 어려울 경우, 쌍방향 회의 매체를 활용하여 활동을 진행하고 지도교사가 이를 실시간으로 관찰한다.(예- 줌, 구글 미트 등) 2) 세부 추진 계획 가. 일시: 2024. 12. 30.(월) - 12. 31.(화) (1) 12. 30.(월)
(2) 12. 31.(화)
4. 기대효과 가. 평상시 교과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학생 자신의 관점에서 재해석한 후 여러 학생들에게 소개하는 기회를 통해 자신감, 발표력, 협동심, 창의력, 잠재력 등을 개발할 수 있다. 나. 교과 활동과 학생 중심의 창의적 체험활동을 연계하여 운영함으로써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기할 수 있다. 다. 교사들이 행사 전반을 기획-실행-평가하면서 소통과 참여의 기회를 넓힐 수 있다. 라.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축제를 운영할 수 있다.
|
이전글 | 2024학년도 2학기 수업량 유연화 주간 운영 |
---|---|
다음글 | 청소년도박-딥페이크범죄-사이버 범죄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합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