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원고등학교 | 가 정 통 신 문 | 담당자 | 김원기 | 교무실 전 화 | 043-844-7560 | 충북 충주시 탄금대로 88(봉방동 72) | | 주간학습계획(3학년, 직업교육 거점학교, 4/13~4/17) 알림 |
안녕하십니까? 4월 13일부터 4월 17일까지의 3학년 및 직업교육 거점학교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을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가정통신문 상의 주간학습계획을 참고하여 가정에서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학습형태 : EBS 온라인 클래스, 줌, 구글 클래스, 밴드, 단톡방 등 출결관련 안내 사항 ① 아래의 표와 같은 시간에 참여를 원칙으로 합니다. 교시 | 요일 시간 | 월 | 화 | 수 | 목 | 금 | 조회 | 08:30~08:40 | 학급 조회(단톡방, 밴드, EBS 온라인 클래스, 전화 등을 통해 확인) | 1 | 08:40~09:30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2 | 09:40~10:30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3 | 10:40~11:30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4 | 11:40~12:30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점심 | 12:30~13:30 | 점심시간(60분) | 5 | 13:30~14:20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진로활동 | 교과활동 | 자율활동 | 6 | 14:30~15:20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진로활동(또는 논술)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7 | 15:30~16:20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 교과활동 | 교과활동 |
② 사정상 위 시간에 참여를 못할 경우 수업종료 전까지 교과담임선생님에게 알려 추후 수강일정을 안내 받도록 합니다. ③ 선택수업의 경우 학생이 신청한 강좌에 가서 수업에 출석합니다. 2020.04. . 국원고등학교장 ◈ 3학년 1반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구분 | 4월13일(월) | 4월14일(화) | 선거일 | 4월16일(목) | 4월17일(금) | 1 교 시 | 교과 | 선택이동수업 | 영어독해와작문(함) | | 가정과학 | 가정과학 | 단원명 | | 1차시 오라엔테이션(3강 듣기) | | 1-3 개인과 가족생활의 균형 있는 조화 | 2-1 행복의 의미 | 주요 활동 | 생활과윤리<3차시> 사회문제 탐구 여행지리 (학생은 위 3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오리엔테이션 (-수업 운영 방식 및 자기주도적 리딩로그 및 노트정리하는 방벙 안내) | | 4차시 개인과 가족의 균형 있는 발달을 위한 방안 탐색하여 보자 우리 가족의 생애주기와 가족 생활 주기와의 관계에 대하여 | 5차시 행복의 의미를 설명할 수 있다. | 과제 및 피드백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quiz | | | | 2 교 시 | 교과 | 논술 | 선택이동수업 | | 경제수학 | 가정과학 | 단원명 | | | | Ⅰ. 수와경제생활 3. 세금 | 2-2 가족 생활 교육 프로그램 | 주요 활동 | 1차시 활동 (자소서 작성요령 강의 시청) | 생활과윤리<4차시> 사회문제탐구 여행지리 (학생은 위 3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 세금의 종류에 대해 살펴보고, 세금의 종류에 따라 세금을 계산해 본다. | 6차시 가족 생활 교육 프로그램을 설명할 수 있다. | 과제 및 피드백 | 1차시 과제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 EBS 온라인 클래스의 퀴즈 및 커뮤니티방, 밴드방 이용 | | 3 교 시 | 교과 | 사회문화 | 음악감상과비평 | | 화법과작문 | 미술감상과비평 | 단원명 | 1-2~3. 사회·문화 현상의 탐구 방법(1) | 1차시 | | 1. 화법과 작문의 특성 | 2. 미술의 비평 | 주요 활동 | 네이버 밴드에 탑재된 영상 시청(3차시), 학습지 활동 | 수업안내 읽고, 유튜브 영상 감상 | | 1강 동영상 강의 (학습활동) 시청 및 O X 퀴즈 풀이 | 미술감상 실감형 콘텐츠 앱 체험 후 비평문 작성 | 과제 및 피드백 | 네이버 밴드에 질문 및 피드백 | 자유토론 | | 화법과 작문의 특성 정리 및 문답 | EBS 온라인 클래스 커뮤니티에 과제제출 및 피드백 | 4 교 시 | 교과 | 경제수학 | 스포츠생활 | | 사회문화 | 화범과작문(고봉종) | 단원명 | Ⅰ. 수와경제생활 1. 경제지표 | 현대사회에서의 스포츠의 의미 | | 1-2~3. 사회·문화 현상의 탐구 방법(2) | Ⅱ. 화법의 원리와 실제 | 주요 활동 | 퍼센트와 퍼센트포인트에 대해 알고, 이를 계산해 본다. 비례에 관해 학습한다. | 국원고의 시설환경 변화 현대사회에서의 스포츠란 강의 수강 | | 네이버 밴드에 탑재된 영상 시청(4차시), 학습지 활동 | 5차시 만흥, 담쟁이 감상 | 과제 및 피드백 | EBS 온라인 클래스의 퀴즈 및 커뮤니티방, 밴드방 이용 | 과제풀이 | | 네이버 밴드에 질문 및 피드백 | O,X 문제 풀기 | 5 교 시 | 교과 | 화법과작문(고봉종) | 진로와직업 | | 영어독해와작문 | 자율활동 | 단원명 | Ⅱ. 화법의 원리와 실제 | Ⅲ.(4) 관심 직업의 정보를 탐색해 볼까 | | 5차시 | 2차시 | 주요 활동 | 4차시 김수영의 ‘눈’ 감상 | 관련된 영상 시청 후 활동지 작성을 통해 관심직업 분야의 다양한 진로 경로를 탐색한다. | | 5차시 활동 | 추후공지 | 과제 및 피드백 | O,X 문제 풀기 | 희망직업 관련학과 보고서 분석하기 활동지 작성 | | 5차시 과제 | | 6 교 시 | 교과 | 선택이동수업 | 경제수학 | | 정최와법 | 영어독해와작문 | 단원명 | | Ⅰ. 수와경제생활 2. 환율 | | 3-2. 선거와 선거 제도(2) | 6차시 | 주요 활동 | 문예창작입문 심화영어회화Ⅰ 수학과제 탐구 체육전공실기기초 음악연주 미술창작 (학생은 위 6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환율의 뜻을 알고, 환거래로부터 비례식을 활용하여 환율을 계산해 본다. 환율의 변동에 따른 손익을 계산할 수 있다. | | 네이버 밴드에 탑재된 영상 시청(3차시), 학습지 활동 | 6차시 활동 | 과제 및 피드백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EBS 온라인 클래스의 퀴즈 및 커뮤니티방, 밴드방 이용 | | 네이버 밴드에 질문 및 피드백 | 6차시 과제 | 7 교 시 | 교과 | 선택이동수업 | 정치와법 | | 선택이동수업 | 사회문화 | 단원명 | | 3-2. 선거와 선거 제도(1) | | | 1-2~3. 사회·문화 현상의 탐구 방법(3) | 주요 활동 | 문예창작입문 심화영어회화Ⅰ 수학과제 탐구 체육전공실기기초 음악연주 미술창작 (학생은 위 6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네이버 밴드에 탑재된 영상 시청(2차시), 학습지 활동 | | 생활과윤리<5차시> 사회문제탐구 여행지리 (학생은 위 3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네이버 밴드에 탑재된 영상 시청(5차시), 학습지 활동 | 과제 및 피드백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네이버 밴드에 질문 및 피드백 |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네이버 밴드에 질문 및 피드백 |
◈ 3학년 2반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구분 | 4월13일(월) | 4월14일(화) | 선거일 | 4월16일(목) | 4월17일(금) | 1 교 시 | 교과 | 선택이동수업 | 미술감상과비평 | | 사회문화 | 사회문화 | 단원명 | | 2. 미술의 비평 | | 1-2~3. 사회·문화 현상의 탐구 방법(1) | 1-2~3. 사회·문화 현상의 탐구 방법(2) | 주요 활동 | 생활과윤리 사회문제 탐구 여행지리 (학생은 위 3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미술 작품 감상 후 퀴즈 및 보고서 작성 | | 네이버 밴드에 탑재된 영상 시청(3차시), 학습지 활동 | 네이버 밴드에 탑재된 영상 시청(4차시), 학습지 활동 | 과제 및 피드백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EBS 온라인 클래스 커뮤니티에 질문 및 피드백 | | 네이버 밴드에 질문 및 피드백 | 네이버 밴드에 질문 및 피드백 | 2 교 시 | 교과 | 경제수학 | 선택이동수업 | | 선택이동수업 | 경제수학 | 단원명 | Ⅰ. 수와경제생활 1. 경제지표 | | | | Ⅰ. 수와경제생활 3. 세금 | 주요 활동 | 퍼센트와 퍼센트포인트에 대해 알고, 이를 계산해 본다. 비례에 관해 학습한다. | 생활과윤리 사회문제 탐구 여행지리 (학생은 위 3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 정보 가정과학 일본어Ⅱ 한문Ⅰ (학생은 위 4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세금의 종류에 대해 살펴보고, 세금의 종류에 따라 세금을 계산해 본다. | 과제 및 피드백 | EBS 온라인 클래스의 퀴즈 및 커뮤니티방, 밴드방 이용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EBS 온라인 클래스의 퀴즈 및 커뮤니티방, 밴드방 이용 | 3 교 시 | 교과 | 영어독해와작문 | 영어독해와작문(함) | | 스포츠생활 | 정치와법 | 단원명 | 4차시 | 2차시 (3강 듣기) | | 현대사회에서의 스포츠의 의미 | 3-3. 다양한 정치 주체와 시민 참여의 방법 | 주요 활동 | 4-1 ~ 4-4 | --수능특강 교재 10~12쪽 -스스로 문제 풀기 2지문 -2지문 강의 듣기(처음~22분55초) | | 국원고의 시설환경 변화 현대사회에서의 스포츠란 강의 수강 | 네이버 밴드에 탑재된 영상 시청(4차시), 학습지 활동 | 과제 및 피드백 | 4차시 과제 | 단어학습 및 리딩로그 1개 작성 | | 과제풀이 | 네이버 밴드에 질문 및 피드백 | 4 교 시 | 교과 | 화법과작문 | 경제수학 | | 선택이동수업 | 선택이동수업 | 단원명 | 1. 화법과 작문의 특성 | Ⅰ. 수와경제생활 2. 환율 | | | | 주요 활동 | 1강 동영상 강의 (개념) 시청 및 O X 퀴즈 풀이 | 환율의 뜻을 알고, 환거래로부터 비례식을 활용하여 환율을 계산해 본다. 환율의 변동에 따른 손익을 계산할 수 있다. | | 정보 가정과학 일본어Ⅱ 한문Ⅰ (학생은 위 4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정보 가정과학 일본어Ⅱ 한문Ⅰ (학생은 위 4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과제 및 피드백 | 화법과 작문의 특성 정리 및 문답 | EBS 온라인 클래스의 퀴즈 및 커뮤니티방, 밴드방 이용 |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5 교 시 | 교과 | 정치와법 | 정치와법 | | 진로와직업 | 자율 | 단원명 | 3-2. 선거와 선거 제도(1) | 3-2. 선거와 선거 제도(2) | | Ⅲ.(4) 관심 직업의 정보를 탐색해 볼까 | 2차시 | 주요 활동 | 네이버 밴드에 탑재된 영상 시청(2차시), 학습지 활동 | 네이버 밴드에 탑재된 영상 시청(3차시), 학습지 활동 | | 관련된 영상 시청 후 활동지 작성을 통해 관심직업 분야의 다양한 진로 경로를 탐색한다. | 추후공지 | 과제 및 피드백 | 네이버 밴드에 질문 및 피드백 | 네이버 밴드에 질문 및 피드백 | | 희망직업 관련학과 보고서 분석하기 활동지 작성 | | 6 교 시 | 교과 | 선택이동수업 | 음악감상과비평 | | 영어독해와작문(함) | 화법과작문(고봉종) | 단원명 | | 1차시 | | 3차시 (3강 듣기) | Ⅱ. 화법의 원리와 실제 | 주요 활동 | 문예창작입문 심화영어회화Ⅰ 수학과제 탐구 체육전공실기기초 음악연주 미술창작 (학생은 위 6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수업안내 읽고, 유튜브 영상 감상 | | --수능특강 교재 12~13쪽 -스스로 문제 풀기 2지문 -2지문 강의 듣기 (22분55초~46분40초) | 5차시 만흥, 담쟁이 감상 | 과제 및 피드백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자유토론 | | 단어학습 및 리딩로그 1개 작성 | O,X 문제 풀기 | 7 교 시 | 교과 | 선택이동수업 | 화법과작문(고봉종) | | 선택이동수업 | 영어독해와작문 | 단원명 | | Ⅱ. 화법의 원리와 실제 | | | 5차시 | 주요 활동 | 문예창작입문 심화영어회화Ⅰ 수학과제 탐구 체육전공실기기초 음악연주 미술창작 (학생은 위 6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4차시 김수영의 ‘눈’ 감상 | | 생활과윤리 사회문제 탐구 여행지리 (학생은 위 3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5차시 활동 | 과제 및 피드백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O,X 문제 풀기 |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5차시 과제 |
◈ 3학년 3반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구분 | 4월13일(월) | 4월14일(화) | 선거일 | 4월16일(목) | 4월17일(금) | 1 교 시 | 교과 | 선택이동수업 | 생활과윤리 | | 경제수학 | 화법과작문(고봉종) | 단원명 | | 현대생활과 실천윤리 | | Ⅰ. 수와경제생활 3. 세금 | Ⅱ. 화법의 원리와 실제 | 주요 활동 | 사회문제탐구 여행지리 (학생은 위 2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생활과 윤리 <3차시> 강의수강 | | 세금의 종류에 대해 살펴보고, 세금의 종류에 따라 세금을 계산해 본다. | 6차시 땅끝 감상 | 과제 및 피드백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 | EBS 온라인 클래스의 퀴즈 및 커뮤니티방, 밴드방 이용 | O,X 문제 풀기 | 2 교 시 | 교과 | 사회문화 | 선택이동수업 | | 선택이동수업 | 영어독해와작문(함) | 단원명 | 1-1. 사회·문화 현상의 이해(1) | | | | 3차시 (3강 듣기) | 주요 활동 | 네이버 밴드에 탑재된 영상 시청(1차시), 학습지 활동 | 사회문제탐구 여행지리 (학생은 위 2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 정보 가정과학 일본어Ⅱ 한문Ⅰ (학생은 위 4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수능특강 교재 12~13쪽 -스스로 문제 풀기 2지문 -2지문 강의 듣기 (22분55초~46분40초) | 과제 및 피드백 | 네이버 밴드에 질문 및 피드백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단어학습 및 리딩로그 1개 작성 | 3 교 시 | 교과 | 스포츠생활 | 미술감상과비평 | | 영어독해와작문 | 화법과작문(고봉종) | 단원명 | 현대사회에서의 스포츠의 의미 | 2. 미술의 비평 | | 5차시 | Ⅱ. 화법의 원리와 실제 | 주요 활동 | 국원고의 시설환경 변화 현대사회에서의 스포츠란 강의 수강 | 미술 작품 감상 후 퀴즈 및 보고서 작성 | | 5차시 활동 | 7차시 초혼 감상 | 과제 및 피드백 | 과제풀이 | EBS 온라인 클래스 커뮤니티에 질문 및 피드백 | | 5차시 과제 | O,X 문제 풀기 | 4 교 시 | 교과 | 논술 | 사회문화 | | 선택이동수업 | 선택이동수업 | 단원명 | | 1-1. 사회·문화 현상의 이해(2) | | | | 주요 활동 | 1차시 활동 (자소서 작성요령 강의 시청) | 네이버 밴드에 탑재된 영상 시청(2차시), 학습지 활동 | | 정보 가정과학 일본어Ⅱ 한문Ⅰ (학생은 위 4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정보 가정과학 일본어Ⅱ 한문Ⅰ (학생은 위 4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과제 및 피드백 | | 네이버 밴드에 질문 및 피드백 |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5 교 시 | 교과 | 영어독해와작문 | 화법과작문(고봉종) | | 화법과작문 | 자율 | 단원명 | 4차시 | Ⅱ. 화법의 원리와 실제 | | 1. 화법과 작문의 특성 | 2차시 | 주요 활동 | 4-1 ~ 4-4 | 5차시 만흥, 담쟁이 감상 | | 1강 동영상 강의 (학습활동) 시청 및 O X 퀴즈 풀이 | 추후공지 | 과제 및 피드백 | 4차시 과제 | O,X 문제 풀기 | | 화법과 작문의 특성 정리 및 문답 | | 6 교 시 | 교과 | 선택이동수업 | 영어독해와작문(함) | | 음악감상과비평 | 생활과윤리 | 단원명 | | 2차시 (3강 듣기) | | 1차시 | 윤리 문제에 대한 탐구와 성찰 | 주요 활동 | 문예창작입문 심화영어회화Ⅰ 수학과제 탐구 체육전공실기기초 음악연주 미술창작 (학생은 위 6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수능특강 교재 10~12쪽 -스스로 문제 풀기 2지문 -2지문 강의 듣기(처음~22분55초) | | 수업안내 읽고, 유튜브 영상 감상 | 생활과 윤리 <4차시> 강의수강 및 학습지 | 과제 및 피드백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단어학습 및 리딩로그 1개 작성 | | 자유토론 | 학습지 | 7 교 시 | 교과 | 선택이동수업 | 경제수학 | | 선택이동수업 | 경제수학 | 단원명 | | Ⅰ. 수와경제생활 2. 환율 | | | Ⅰ. 수열과금융 1. 이자와 원리합계 | 주요 활동 | 문예창작입문 심화영어회화Ⅰ 수학과제 탐구 체육전공실기기초 음악연주 미술창작 (학생은 위 6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환율의 뜻을 알고, 환거래로부터 비례식을 활용하여 환율을 계산해 본다. 환율의 변동에 따른 손익을 계산할 수 있다. | | 사회문제탐구 여행지리 (학생은 위 2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단리와 복리를 이용하여 이자와 원리합계를 구할 수 있다. | 과제 및 피드백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EBS 온라인 클래스의 퀴즈 및 커뮤니티방, 밴드방 이용 |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EBS 온라인 클래스의 퀴즈 및 커뮤니티방, 밴드방 이용 |
◈ 3학년 4반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구분 | 4월13일(월) | 4월14일(화) | 선거일 | 4월16일(목) | 4월17일(금) | 1 교 시 | 교과 | 선택이동수업 | 미적분 | | 스포츠생활 | 미적분 | 단원명 | | 1-2. 극한값의 계산(2강) | | 현대사회에서의 스포츠의 의미 | 1-4. 급수의 수렴과 발산(4강) | 주요 활동 | 지구과학Ⅱ 화학Ⅱ (학생은 위 2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1. 단원 개념 강의 시청 2. 활동지 문제해결 3. 구글클래스룸에 과제 탑재 | | 국원고의 시설환경 변화 현대사회에서의 스포츠란 강의 수강 | 1. 단원 개념 강의 시청 2. 활동지 문제해결 3. 구글클래스룸에 과제 탑재 | 과제 및 피드백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구글클래스룸을 활용하여 피드백 제공 | | 과제풀이 | 구글클래스룸을 활용하여 피드백 제공 | 2 교 시 | 교과 | 화법과작문(고봉종) | 음악감상과비평 | | 선택이동수업 | 논술 | 단원명 | Ⅱ. 화법의 원리와 실제 | 1차시 | | | | 주요 활동 | 4차시 김수영의 ‘눈’ 감상 | 수업안내 읽고, 유튜브 영상 감상 | | 정보 가정과학 일본어Ⅱ 한문Ⅰ (학생은 위 4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2차시 학생부 분석 방법 영상 시청 | 과제 및 피드백 | O,X 문제 풀기 | 자유토론 |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활동하기 | 3 교 시 | 교과 | 미적분 | 화법과작문(고봉종) | | 미적분 | 영어독해와작문(함) | 단원명 | 1-1. 수열의 수렴과 발산(1강) | Ⅱ. 화법의 원리와 실제 | | 1-3. 등비수열의 극한(3강) | 3차시 (3강 듣기) | 주요 활동 | 1. 단원 개념 강의 시청 2. 활동지 문제해결 3. 구글클래스룸에 과제 탑재 | 5차시 만흥, 담쟁이 감상 | | 1. 단원 개념 강의 시청 2. 활동지 문제해결 3. 구글클래스룸에 과제 탑재 | --수능특강 교재 12~13쪽 -스스로 문제 풀기 2지문 -2지문 강의 듣기 (22분55초~46분40초) | 과제 및 피드백 | 구글클래스룸을 활용하여 피드백 제공 | O,X 문제 풀기 | | 구글클래스룸을 활용하여 피드백 제공 | 단어학습 및 리딩로그 1개 작성 | 4 교 시 | 교과 | 영어독해와작문(함) | 영어독해와작문 | | 선택이동수업 | 선택이동수업 | 단원명 | 2차시 (3강 듣기) | 4차시 | | | | 주요 활동 | --수능특강 교재 10~12쪽 -스스로 문제 풀기 2지문 -2지문 강의 듣기(처음~22분55초) | 4-1 ~ 4-4 | | 정보 가정과학 일본어Ⅱ 한문Ⅰ (학생은 위 4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정보 가정과학 일본어Ⅱ 한문Ⅰ (학생은 위 4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과제 및 피드백 | 단어학습 및 리딩로그 1개 작성 | 4차시 과제 |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5 교 시 | 교과 | 사회문제탐구 | 미술감상과비평 | | 화법과작문(고봉종) | 자율활동 | 단원명 | 게임 과몰입 | 2. 미술의 비평 | | Ⅱ. 화법의 원리와 실제 | 2차시 | 주요 활동 | 게임 과몰입의 내용을 강의를 통해 진행 | 미술 작품 감상 후 퀴즈 및 보고서 작성 | | 6차시 땅끝 감상 | 추후공지 | 과제 및 피드백 | 내용 정리 및 인증 | EBS 온라인 클래스 커뮤니티에 질문 및 피드백 | | O,X 문제 풀기 | | 6 교 시 | 교과 | 선택이동수업 | 물리Ⅱ | | 물리Ⅱ | 사회문제 탐구 | 단원명 | | 1. 힘의 합성-알짜 힘 구하기 | | 1. 힘의 합성-정리 | 게임 과몰입 | 주요 활동 | 문예창작입문 심화영어회화Ⅰ 수학과제 탐구 체육전공실기기초 음악연주 미술창작 (학생은 위 6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01강 힘과 평형(1) 영상을 19분 20초부터 30분 50초까지 시청 후 물체에 작용하는 힘을 성분별로 분석하고 알짜 힘 구하기 | | 힘의 합성 단원 형성 평가 | 게임 과몰입의 내용을 강의를 통해 진행 | 과제 및 피드백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1. 교과서 14쪽 [해보기] 질문 3가지를 서술하기 1-1 분해된 힘은 무엇인가? 1-2 서로 평형을 이루고 있는 힘은 무엇인가? 1-3 이 물체에 작용하는 알짜힘은 어느 것인가? 2. 교과서 14쪽 [그림 1-6 빗면에서의 힘의 분해] 그린 후 분석하여 제출하기 | | 제시된 ‘EBS 물리학Ⅱ 수능특강 2점 수능 테스트 10쪽.pdf’ 문제를 풀어 제출하기 | 내용 정리 및 인증 | 7 교 시 | 교과 | 선택이동수업 | 선택이동수업 | | 영어독해와작문 | 진로와직업 | 단원명 | | | | 5차시 | Ⅲ.(4) 관심 직업의 정보를 탐색해 볼까 | 주요 활동 | 문예창작입문 심화영어회화Ⅰ 수학과제 탐구 체육전공실기기초 음악연주 미술창작 (학생은 위 6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지구과학Ⅱ 화학Ⅱ (학생은 위 2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 5차시 활동 | 관련된 영상 시청 후 활동지 작성을 통해 관심직업 분야의 다양한 진로 경로를 탐색한다. | 과제 및 피드백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 5차시 과제 | 희망직업 관련학과 보고서 분석하기 활동지 작성 |
◈ 3학년 5반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구분 | 4월13일(월) | 4월14일(화) | 선거일 | 4월16일(목) | 4월17일(금) | 1 교 시 | 교과 | 선택이동수업 | 미적분 | | 생명과학Ⅱ | 사회문제 탐구 | 단원명 | | 1-2. 극한값의 계산(2강) | | Ⅰ-01. 생명과학의 역사 | 게임 과몰입 | 주요 활동 | 지구과학Ⅱ 화학Ⅱ (학생은 위 2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1. 단원 개념 강의 시청 2. 활동지 문제해결 3. 구글클래스룸에 과제 탑재 | | 생명 과학의 발달 과정 이해하기 ebs. 온라인클래스 평가지 활동 | 게임 과몰입의 교과서 읽기 | 과제 및 피드백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구글클래스룸을 활용하여 피드백 제공 | | ebs 온라인클래스 과제 제시 및 피드백 | 내용 정리 및 인증 | 2 교 시 | 교과 | 미적분 | 화법과작문(고봉종) | | 선택이동수업 | 영어독해와작문 | 단원명 | 1-1. 수열의 수렴과 발산(1강) | Ⅱ. 화법의 원리와 실제 | | | 5차시 | 주요 활동 | 1. 단원 개념 강의 시청 2. 활동지 문제해결 3. 구글클래스룸에 과제 탑재 | 5차시 만흥, 담쟁이 감상 | | 정보 가정과학 일본어Ⅱ 한문Ⅰ (학생은 위 4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5차시 활동 | 과제 및 피드백 | 구글클래스룸을 활용하여 피드백 제공 | O,X 문제 풀기 |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5차시 과제 | 3 교 시 | 교과 | 생물Ⅱ | 영어독해와작문 | | 사회문제 탐구 | 스포츠생활 | 단원명 | Ⅰ-01. 생명과학의 역사 | 4차시 | | 게임 과몰입 | 현대사회에서의 스포츠의 의미 | 주요 활동 | 생명 과학의 발달 과정 이해하기 ebs. 온라인클래스 동영상 강좌 수강 | 4-1 ~ 4-4 | | 게임 과몰입의 내용을 강의를 통해 진행 | 국원고의 시설환경 변화 현대사회에서의 스포츠란 강의 수강 | 과제 및 피드백 | ebs 온라인클래스 과제 제시 및 피드백 | 4차시 과제 | | 내용 정리 및 인증 | 과제풀이 | 4 교 시 | 교과 | 화법과작문(고봉종) | 사회문제 탐구 | | 선택이동수업 | 선택이동수업 | 단원명 | Ⅱ. 화법의 원리와 실제 | 게임 과몰입 | | | | 주요 활동 | 4차시 김수영의 ‘눈’ 감상 | 게임 과몰입의 내용을 강의를 통해 진행 | | 정보 가정과학 일본어Ⅱ 한문Ⅰ (학생은 위 4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정보 가정과학 일본어Ⅱ 한문Ⅰ (학생은 위 4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과제 및 피드백 | O,X 문제 풀기 | 내용 정리 및 인증 |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5 교 시 | 교과 | 진로와직업 | 논술 | | 영어독해와작문(함) | 자율활동 | 단원명 | Ⅲ.(4) 관심 직업의 정보를 탐색해 볼까 | | | 2차시 (3강 듣기) | 2차시 | 주요 활동 | 관련된 영상 시청 후 활동지 작성을 통해 관심직업 분야의 다양한 진로 경로를 탐색한다. | 1차시 활동 (자소서 작성요령 강의 시청) | | --수능특강 교재 10~12쪽 -스스로 문제 풀기 2지문 -2지문 강의 듣기(처음~22분55초) | 추후공지 | 과제 및 피드백 | 희망직업 관련학과 보고서 분석하기 활동지 작성 | | | 단어학습 및 리딩로그 1개 작성 | | 6 교 시 | 교과 | 선택이동수업 | 미술감상과비평 | | 화법과작문(고봉종) | 음악감상과비평 | 단원명 | | 2. 미술의 비평 | | Ⅱ. 화법의 원리와 실제 | 2차시 | 주요 활동 | 문예창작입문 심화영어회화Ⅰ 수학과제 탐구 체육전공실기기초 음악연주 미술창작 (학생은 위 6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미술 작품 감상 후 퀴즈 및 보고서 작성 | | 6차시 땅끝 감상 | 유튜브 감상 또는 읽기자료 제시 후 생각해보기/비평하기 | 과제 및 피드백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EBS 온라인 클래스 커뮤니티에 질문 및 피드백 | | O,X 문제 풀기 | 커뮤니티 활용 질문 및 피드백 | 7 교 시 | 교과 | 선택이동수업 | 선택이동수업 | | 미적분 | 화법과작문 | 단원명 | | | | 1-3. 등비수열의 극한(3강) | 1. 화법과 작문의 특성 | 주요 활동 | 문예창작입문 심화영어회화Ⅰ 수학과제 탐구 체육전공실기기초 음악연주 미술창작 (학생은 위 6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지구과학Ⅱ 화학Ⅱ (학생은 위 2과목 중 선택한 과목을 수강) | | 1. 단원 개념 강의 시청 2. 활동지 문제해결 3. 구글클래스룸에 과제 탑재 | 1강 동영상 강의 (학습활동) 시청 및 O X 퀴즈 풀이 | 과제 및 피드백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자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 구글클래스룸을 활용하여 피드백 제공 | 화법과 작문의 특성 정리 및 문답 |
구분 | 4월13일(월) | 1 교 시 | 교과 | 사회문제 탐구 | 여행지리 | 생활과윤리 | 단원명 | 게임 과몰입 | 여행은 왜, 어떻게 할까? | 현대생활과 실천윤리 | 주요 활동 | 게임 과몰입의 내용을 강의를 통해 진행 | 지리 교과 친해지기 (지리학개론 – 건축학개론 패러디) 구글 맵 활용 능력 향상 | 생활과 윤리 <3차시> 강의수강 | 과제 및 피드백 | 내용 정리 및 인증 | 구글 맵 활용하여 통학로 표시하기 나에게 의미 있는 장소 표시하기 | 학습내용 온라인 인증 |
구분 | 4월13일(월) | 1 교 시 | 교과 | 지구과학Ⅱ | 화학Ⅱ | 단원명 | 지구의 형성과 역장 | 물질의 세 가지 상태 | 주요 활동 | ebs개념강의 1강 지구의 탄생과 내부에너지 21분 55초까지 수강 | 기체의 특징과 변화에 대하여 알아보기 | 과제 및 피드백 | 확인학습1,2, 노트에 핵심정리 하기 | ZOOM을 활용한 실시간 피드백 |
구분 | 4월13일(월) | 6 교 시 | 교과 | 문예창작입문 | 심화영어회화Ⅰ | 수학과제탐구 | 체육전공실기기초 | 음악연주 | 미술창작 | 단원명 | 분노의 포도 | 3차시 (2강 듣기) | 수학과제 탐구의 이해 | 웨이트트레이닝1 | 1차시 | 01. 아이디어의 시각화 | 주요 활동 | 1강 동영상 시청 (본문) | Steve Jobs 연설문 청해 | 수학과제 탐구의 의미와 필요성을 안다. | 3차시 웨이트트레이닝의 대한 오해 3차시 머신을통해 웨이트트레이닝배우기 3차시 웨이으트레이닝을 읽어보자 3차시 과제정리 | “3학년 음악수업” 밴드 가입 후 형식에 맞춰 자기소개하기 | 미술 작품 감상 및 아이디어를 통한 작품 계획 | 과제 및 피드백 | 정리 및 문답 | | EBS 온라인 클래스의 퀴즈 및 커뮤니티방, 밴드방 이용 | ebs 온라인클래스 퀴즈 | 밴드 게시글 댓글 및 채팅을 통한 피드백 | BS 온라인 클래스 커뮤니티에 과제제출 및 피드백 | 7 교 시 | 교과 | 문예창작입문 | 심화영어회화Ⅰ | 수학과제탐구 | 체육전공실기기초 | 음악연주 | 미술창작 | 단원명 | 분노의 포도 | 4차시 (1강 듣기) | 수학과제 탐구의 이해 | 웨이트트레이닝12 | 2차시. | 01. 아이디어의 시각화 | 주요 활동 | 1강 동영상 시청 (학습활동) | Steve Jobs 연설문 읽기 | 올바른 연구 윤리를 이해한다. | 4차시 웨이트트레이닝의 대한 오해 4차시 머신을통해 웨이트트레이닝배우기 4차시 웨이으트레이닝을 읽어보자 3차시 과제해결 | “3학년 음악수업” 밴드로 접속 유튜브 영상 감상 후 활동하기 | 미술 작품 감상 및 아이디어를 통한 작품 계획 | 과제 및 피드백 | 정리 및 문답 | | EBS 온라인 클래스의 퀴즈 및 커뮤니티방, 밴드방 이용 | ebs 온라인클래스 커뮤니티 게시판 과제 제출 | 밴드 게시글 댓글 및 채팅을 통한 피드백 | BS 온라인 클래스 커뮤니티에 과제제출 및 피드백 |
구분 | 4월14일(화) | 2 교 시 | 교과 | 사회문제 탐구 | 여행지리 | 생활과윤리 | 단원명 | 게임 과몰입 | 여행은 왜, 어떻게 할까? | 윤리 문제에 대한 탐구와 성찰 | 주요 활동 | 게임 과몰입의 내용을 강의를 통해 진행 | 여행의 의미 또는 여행에 대한 명언 관련 영상을 보고 나에게 여행의 의미는 무엇일지 생각해보기 | 생활과 윤리 <4차시> 강의수강 및 학습지 | 과제 및 피드백 | 내용 정리 및 인증 | 나에게 여행이란?? 게시판에 글쓰기 | 학습내용 온라인 인증 |
구분 | 4월14일(화) | 7 교 시 | 교과 | 지구과학Ⅱ | 화학Ⅱ | 단원명 | 지구의 형성과 역장 | 물질의 세 가지 상태 | 주요 활동 | ebs개념강의 1강 지구의 탄생과 내부에너지 21분 55초부터 56분까지 수강 | 보일 법칙, 샤를 법칙 이해하고 그래프로 정리하기 | 과제 및 피드백 | 노트에 개념정리 | ZOOM을 활용한 실시간 피드백 |
구분 | 4월16일(목) | 2 교 시 | 교과 | 정보 | 가정과학 | 일본어Ⅱ | 한문Ⅰ | 단원명 | I-2-1. 정보 보호와 정보 보안 | 1-3 개인과 가족생활의 균형 있는 조화 | ひさしぶり | 한자가 궁금하다 | 주요 활동 | 교과서 26~33쪽을 참고하여 정보 보호와 정보 보안과 관련하여 우리 생활에 적용하여 사례를 찾음. | 4차시 개인과 가족의 균형 있는 발달을 위한 방안 탐색하여 보자 우리 가족의 생애주기와 가족 생활 주기와의 관계에 대하여 | 탁음, 반탁음 | 교과서 10~14 한자문화권, 한자의 생성원리를 이해한다. | 과제 및 피드백 | 교과서 33쪽, 활동지를 작성하여 ebs 온라인 클래스 커뮤니티 제출 | | 탁음, 반탁음에 대해 이해한다. | 줌을 활용한 원격수업 후 강의노트를 밴드에 올린다. | 4 교 시 | 교과 | 정보 | 가정과학 | 일본어Ⅱ | 한문Ⅰ | 단원명 | I-2-2. 소프트웨어 저작권 | 2-1 행복의 의미 | 1. ひさしぶり | 2. 한자가 궁금하다. | 주요 활동 | 교과서 34~39쪽을 참고하여 소프트웨어 저작권과 저작권 보호 방법을 학습하고, 우리 생활에 적용하여 다양한 소프트웨어 저작권의 종류를 조사함. | 5차시 행복의 의미를 설명할 수 있다. | 요음 | 교과서 15~19 부수의 정의와 위치에 따른 명칭을 익힌다. | 과제 및 피드백 | 교과서 39쪽, 활동지를 작성하여 ebs 온라인 클래스 커뮤니티 제출 | | 요음에 대해 이해한다. | 줌을 활용한 원격수업 후 강의노트를 밴드에 올린다. |
구분 | 4월16일(목) | 7 교 시 | 교과 | 사회문제 탐구 | 여행지리 | 생활과윤리 | 단원명 | 게임 과몰입 | 여행은 왜, 어떻게 할까? | 현대 윤리 문제에 대한 접근 | 주요 활동 | 게임 과몰입의 내용을 강의를 통해 진행 | 여행의 종류 다양한 기준으로 구분해보기. 나의 여행 경험 소개하고 어떤 종류의 여행이었는지 발표 | 유교 윤리 강의 수강 및 학습지 | 과제 및 피드백 | 내용 정리 및 인증 | OX퀴즈 | 학습내용 온라인 인증 |
구분 | 4월17일(금) | 4 교 시 | 교과 | 정보 | 가정과학 | 일본어Ⅱ | 한문Ⅰ | 단원명 | I-2-3. 사이버 공간의 윤리 | 2-2 가족 생활 교육 프로그램 | 1. ひさしぶり | 2.한문이 궁금하다. | 주요 활동 | 교과서 40~47쪽을 참고하여 사이버 공간의 특성과 사이버 공간에서 지켜야 할 제도와 법률을 학습하고, 우리 생활에 적용하여 다양한 사례를 통한 문제 해결 | 6차시 가족 생활 교육 프로그램을 설명할 수 있다. | 탁음, 반탁음, 요음 | 교과서20~21 단어의 결합에 따른 짜임을 이해하고 구별한다. | 과제 및 피드백 | 교과서 44-45쪽, 활동지를 작성하여 ebs 온라인 클래스 커뮤니티 제출 | | 탁음, 반탁음, 요음 핵심정리 강의 | 줌을 활용한 원격수업 후 강의노트를 밴드에 올린다. |
◈ 직업교육 거점학교 4월 3주차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구분 | 4월13일(월) | 4월14일(화) | 4월15일(수) | 4월16일(목) | 4월17일(금) | 1 교 시 | 교과 | 식품위생 | 식품과학 | | 공중보건 | 식품위생 | 단원명 | Ⅰ.식품과 식품위생 식품 위생과 건강 | 식품과 식품과학 | | 1. 공중보건의 이해 2. 환경 위생 | 1.식품과 식품위생 2. 식품 위생행정 | 주요 활동 | 식품위생의 정의와 범위 이해하기 | 식품과학과 식품가공 | | 질병과 기후와 공기 이해하기 | 식품위생 관련 법규 이해하기 | 과제 및 피드백 | 온라인 클래스에 과제제시 및 제출 | 교과 활동지 | | 온라인 클래스에 과제 제시 및 제출 | 온라인 클래스에 과제제시 및 제출 | 2 교 시 | 교과 | 식품과학 | 한식조리 | | 한식조리 | 한식조리 | 단원명 | 식품과 식품과학 | 한식조리 실습 | | 한식조리 실습 | 한식조리 실습 | 주요 활동 | 식품과 문화 | 무생채 실습 | | 콩나물밥 실습 | 장국죽 실습 | 과제 및 피드백 | 교과 활동지 | 교과 활동지 | | 교과 활동지 | 교과 활동지 | 3 교 시 | 교과 | 창의적 체험활동 | 한식조리 | | 한식조리 | 한식조리 | 단원명 | | 한식조리 실습 | | 한식조리 실습 | 한식조리 실습 | 주요 활동 | 진로활동 | 무생채 실습 | | 콩나물밥 실습 | 장국죽 실습 | 과제 및 피드백 | | 교과 활동지 | | 교과 활동지 | 교과 활동지 | 4 교 시 | 교과 | 창의적 체험활동 | 한식조리 | | 한식조리 | 한식조리 | 단원명 | | 한식조리 실습 | | 한식조리 실습 | 한식조리 실습 | 주요 활동 | 진로활동 | 무생채 실습 | | 콩나물밥 실습 | 장국죽 실습 | 과제 및 피드백 | | 교과 활동지 | | 교과 활동지 | 교과 활동지 | 5 교 시 | 교과 | 창의적 체험활동 | 바리스타 | | 제과제빵 | 제과제빵 | 단원명 | | 커피원두 선택 | | 제과실습 | 제과실습 | 주요 활동 | 자율활동 | 커피 원두의 종류와 특성 | | 초코머핀 | 쇼트브레드쿠키 | 과제 및 피드백 | | 교과 활동지 | | 교과 활동지 | 교과 활동지 | 6 교 시 | 교과 | 창의적 체험활동 | 바리스타 | | 제과제빵 | 제과제빵 | 단원명 | | 커피원두 선택 | | 제과실습 | 제과실습 | 주요 활동 | 자율활동 | 커피 원두의 종류와 특성 | | 초코머핀 | 쇼트브레드쿠키 | 과제 및 피드백 | | 교과 활동지 | | 교과 활동지 | 교과 활동지 | 7 교 시 | 교과 | | 바리스타 | | 제과제빵 | 제과제빵 | 단원명 | | 커피원두 선택 | | 제과실습 | 제과실습 | 주요 활동 | | 커피 원두의 종류와 특성 | | 초코머핀 | 쇼트브레드쿠키 | 과제 및 피드백 | | 교과 활동지 | | 교과 활동지 | 교과 활동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