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평가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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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시인영 | 등록일 | 21.01.23 | 조회수 | 195 | ||||||||||||||||||||||||||||||||||||||||||||||||
첨부파일 | |||||||||||||||||||||||||||||||||||||||||||||||||||||
2020학년도 국원고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계획
1. 목적 가. 배움 중심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교직원 전체의 배움공동체를 형성한다. 나. 교사의 자발성을 바탕으로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과별 학습연구 동아리를 활성화한다. 다. 참여와 소통의 민주적인 학교 운영 방안 모색 및 다양한 교육 정보 공유를 통한 교직원의 전문성을 신장한다. 라. 공동연구, 공동실천을 통한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편성, 수업, 평가 방법을 개선한다.
2. 방침 가. 매월 2회(수요일 방과후)에 교사의 전문적 학습공동체 동아리(전학공 동아리) 활동을 위한 시간을 보장한다.(필요시 공강 시간을 이용하여 자율적 모임 가능) 나. 전체 교사가 참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사전에 수요 및 희망 조사를 통해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전학공 동아리를 조직하고 자체적으로 운영방침 및 세부계획 등을 수립하도록 지원한다. 다. 필요시 단축 수업을 통해 방과후 2시간을 운영하되, 여비부지급 출장으로 처리하여 교내외에서 자유롭게 연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라. 행복씨앗학교 예산으로 운영비(도서비, 물품비, 강사료 등)를 지원한다. 마. 교원상시직무연수를 통해 15시간 미만의 전학공 활동을 직무연수 시수로 인정하도록 지원한다. 바. 전문적 학습공동체 동아리 가입은 1인 1동아리만 가능하므로, 필요시 교사 동아리를 자율적으로 운영하고 지원한다. 사. 수업 공개 참관 후, 관찰 및 협의록을 작성하여 환류한다.
3. 세부 추진 계획
4. 기대효과 가. 소통하고 연구하는 학교 문화 조성으로 교직원의 배움공동체 형성 및 전문성을 제고한다. 나. 민주적인 학교 운영 방안 공유를 통한 배움중심 학교문화 조성으로 학교교육 만족도를 제고한다. 다. 교육과정, 수업, 평가 방법 개선을 위한 자발적 연구 분위기를 조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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