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원 교육공동체(교사∙학생∙학부모) 학년별 위로와 성찰의 날 |
||||||||||||||||||||||||||||||||||||||||||||||
---|---|---|---|---|---|---|---|---|---|---|---|---|---|---|---|---|---|---|---|---|---|---|---|---|---|---|---|---|---|---|---|---|---|---|---|---|---|---|---|---|---|---|---|---|---|---|
작성자 | 남정민 | 등록일 | 18.12.19 | 조회수 | 2189 | |||||||||||||||||||||||||||||||||||||||||
첨부파일 | ||||||||||||||||||||||||||||||||||||||||||||||
1. 목적 3주체가 마주 앉아 논의하는 공론의 자리를 마련하여 행복씨앗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점검 및 평가를 통해 참여와 소통의 문화를 확산시키는 기회로 삼는다. 2. 방침 가. 1학기에는 학년구분 없이 교사/학생/학부모 대표가 한자리에 모여 핵심주제를 설정한 후 월드카페 형태로 실시하였다면 2학기에는 학년별로 3주체가 따로 모여 올 한해 학년에서 일어났던 다양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간담회 형태로 실시한다. ※ 1학년의 경우 2,3학년과 별도로 학년만의 단합과 결의를 모아내기 위해 전체 학생들이 참여하는 다모임의 형식으로 진행함 나. 3주체 토론의 결과는 행복씨앗학교 2.0 대비 T/F회의 및 전체 교사 토론회를 통해 더욱 세부적이고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내년도 학교교육계획에 반영한다.
3. 학년별 토론회 가. 일시 및 장소 : 2018년 12월 19일(수)
나. 대상
다. 세부 일정 (1) 1학년
(2) 2,3학년
※ 방법: 핵심주제(아래 예시 참고)를 중심으로 학년별 간담회를 통해 행복씨앗학교 운영에 대한 점검 및 과제에 대해 공유
※ (예시) 주제별 토론 과제 <주제1> 학년∙학교 행사(체험활동 등), 학급운영, 자치활동 위로와 성찰 <주제2> 3주체 생활협약 실천 방안과 그린 마일리지 운용(생활교육 관련) <주제3> 배움이 즐거운 수업을 위한 노력과 성찰(정규수업 관련) <주제4> 방과후 교육활동 평가(교과∙특기적성, 5주포인트, 자율학습 등) <주제5> 창체동아리∙봉사∙자율동아리활동 위로와 성찰 <주제6> 기타 제안 사항
|
이전글 | 미얀마 해외봉사 활동(2019.1.21~1.26) |
---|---|
다음글 | 국원고 TGAL 청소년사회 참여 프로그램 – 신경림 시인 생가 복원 프로젝트 |